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시장환경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시장환경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시장환경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사업개요부터 천천히 살펴 보자면, 지하 5층부터 지상 24층 규모로 지어진다는데요. 총 626호실을 구성하게 됩니다. 보통 가장 낮은 층수를 지하 3층까지만 봐오다가 지하 5층까지 내려간다고 하니까 상당히 낮은 층을 보유하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어요. 지상층도 낮은 층수가 아니라서 어느정도 조망권을 확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오피스텔과 함께 업무,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설계를 하는 곳으로 주차공간은 총 659대가 들어가고, 세대수보다 넉넉해서 자리싸움은 없을 것 같네요.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다들 공감 하시겠지만, 주차를 할만한 곳이 없으면 진짜 불편하거든요. 집에 들어가서 빨리 쉬고 싶은데, 멀리 두고 오면 걸어오는 시간도 있고, 유료 주차장을 이용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당 사업지에서는 100% 지주식으로 들어가 있고, 공간도 넉넉하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타입구성도 무려 13가지로 들어가게 되면서 입주민의 니즈도 충분히 충족 시켜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안그래도 사람마다 생활패턴이 다른데 비교를 해보면 나에게 맞는 구성을 찾을 수 있겠더라고요.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위치한 경제자유구역 같은 경우에는 차별화된 제도와 여건을 통해서 투자자 및 기업의 경제에 보장이 될 국제기업도시라고 하는데요. 저는 잘 모르는 부분이긴 했는데,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입지적인 가치도 뛰어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서울과 인접하고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중국과 일본을 연결 해주는 중심지역 중 하나라고 하네요. 도심지역에서도 먼 거리가 아니라서 당 사업지에서 서울에 대한 접근성도 높일 수 있고, 인구수만 해도 300만명을 넘을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배후수요도 그만큼 풍부 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동북아 경제중심실현 전략의 핵심지역으로 성장가치도 높다 보니까 실수요자와 투자자 분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모델하우스

자유구역 중에서도 당 사업지가 속해진 청라국제도시가 가장 도시 완성도가 높다고 하더라고요. 계획인구 중 112%를 초과 달성했고, 개발사업들이 추진이 되면서 미래가 더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미리 자리를 잡아두고 나중에 차액을 느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우수한 환경과 그리고 사업들도 침체기 인데도 불구하고 잘 진행이 되어지고 있다고 하니 더 궁금 하더라고요. 어떤 점들이 개선을 보이는 지 바로 알아야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곳인지 알 수 있거든요.

세계 주요 금융도시와 비교를 해봐도 딱히 차이점이 없는 조건을 갖추게 되면서 인프라 형성 하고 있답니다. 향후 동북아를 대표할 수 있는 금융HUB로 발전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대가치가 뛰어나고 전체적으로 빠지는 부분이 없다 보니까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겠더라고요. 사실 지금도 가치가 없는 편은 아닌데, 더 개발이 되는 곳이라면 당연히 미리 자리를 잡아놔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지역적인 가치로 봤을 땐 부족한 부분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는 충분히 더 차액을 느끼거나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공실에 대한 위험은 걱정 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교통편으로도 인천공항, 인천항, 북항을 확보하고 자유경제로 외국인투자 기업체 부담을 완화 시켜 주면서 랜드마크급 사업들로 나날히 가치를 더 높여나가는 중이랍니다.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홍보관

2018년도 전입가구를 조사 해보면 서구 쪽으로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1인가구 전입이 61%로 가장 높았고, 2인가구 전입이 14%정도로 소형가구 위주로 구성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타 개발 지역을 대비해서 볼 때 인프라 완성도도 높은 편이라서 산업단지와도 인접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랍니다. 그래서 확보도 어렵지 않고요. 전체적으로 조건이 뛰어나다 보니까 투자를 하기도 좋지만, 어떻게 보면 인프라는 이미 형성 되어져 있으니 굳이 개발을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거주를 하기에도 부족한 조건도 아니고요. 요즘에는 또 1~2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소형면적 중점으로 많이 설계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대형면적은 요즘 보기 힘들더라고요. 실속있게 잘 나온 구조들은 빠르게 또 마감이 되어지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미리 선점을 해두는 것이 중요한 것 같기도 해요.

지역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빠지는 구성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사업체에 대한 이해를 하기 전에는 주변으로는 어떤 상황인지 알아 두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인데요. 부동산을 접하면서 어려운 부분들도 많지만 직접 설명을 들으면서 이해를 하니까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올까 말까 걱정을 하기도 했었는데, 워낙 뛰어나다고 말을 많이 하니까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일단 국제도시 자체가 굉장히 좋은 입지더라고요. 다른 지구와 비교를 해봐도 그렇고요. 그 부지에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딱! 있다고 하니까 그 호재도 다 흡수를 하게 될 것 같고, 나중에는 호재를 통해서 더 살기 좋은 곳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입지조건도 살펴 보고, 전체적으로 이해를 하고 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오피스텔

시장환경을 살펴보면 주변 공급 현황도 살펴 볼 수 있었는데요. 교통으로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운영중에 있으며 도보 10분 내외로 도착이 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성장이 가능하며, 직장인 분들의 출퇴근을 책임질 수 있겠더라고요. 공항철도, 7호선, 9호선까지 다양한 노선을 이용 하면서 자차가 없으신 분들도 어디든지 편하게 다니실 수 있고요. 주변에 제2 순환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서 불편하지 않게 차가 있어도 없어도 주변 수도권 지역은 물론 서울로도 연결을 해주면서 접근성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또 개발호재로 봤을 때는 스타필드가 착공 예정이 되어져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복합잔지 조성과 함께 유통단지, R&D용지 분양 예정이 되어져 있어서 자급자족력을 확보 했다고 하네요.

또 다른 공급상품 중에서는 업무지구에 자리를 잡으면서 근거리애 지하철 시설이 부족하긴 해도 나중에 7호선 연장으로 개선이 된다고 하는데요. 인근으로 호수공원 시티타워외에는 다른 개발 내용들이 없다고 하네요. 공급된 곳들을 먼저 살펴보면 당 사업지처럼 정확한 개발건들이 없어서 그런지 한번에 비교를 할 수 있었는데요. 뛰어난 여건들은 청라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더 확실하게 잡혀 있는 것 같네요.

친환경복합단지는 다양한 시설들을 통해서 상권도 자연스럽게 활성화를 이룰 것 같은데요. 더불어 현재 사업지역 중에서는 유일하게 지하철 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기대치가 높습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고, 대형상권들로 더 살기 좋은 곳이 될 것 같은데요. 교통환경도 우수하고, 생활여건이나 임대수요도 확보가 가능해서 전체적으로 우수한 입지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생활여건으로는 대형 의료복합단지 개발으로 도보로도 편하게 병의원 이용이 가능하고 교육, 체험, 판매 등 휴양시설도 기대를 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수한 입지조건을 통해서 공급 오피스텔 대비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지 한번에 이해를 할 수 있었답니다.

인천 오피스텔

그리고 용지에 대해서 살펴보니까 화훼 단지는 HSB 컨소시업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투지 중도금을 납입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수도권 최대의 꽃 도, 소매 시장을 계획중에 있답니다. 그리고 휴양용지에서는 교육재단이 계약이 완료가 되었으며, 인천 최초의 영어마을 운영과 동시에 체험식 영어 전문교육기관과 유기농 건강체험 테마공원을 조성 하면서 교육적인 면에서도 빠지지 않으니 학부모 분들도 선호 하실 것 같은데요. 또 하나로 산업개발도 계약이 되면서 용지마다 강점을 갖추고 있었답니다. R&D첨단산업단지 용지도 업무, 연구, 교육 등 벤처시설로 2019년도 사업자 모집예정을 두고 있어요.

교통환경으로도 뛰어나다 보니까 다른 지역으로도 접근성을 높여줄 것 같은데요. 수도권 제 2 외곽 순환도로와 서울 외곽 순환도로를 통해서 광역 교통망을 체계 하면서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가 있어도 도로 접근성이 좋지 못하면 오히려 불편할 수 있지만, 당 사업지에서는 그럴 일이 없다는 것이죠. 사통발달의 입지를 갖추면서 영종지구 대비 서울 접근성도 굉자잏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역 이동도 편하고요. 조건이 되다 보니까 직장인 분들의 출퇴근 시간도 충분히 줄여줄 수 있고, 서울권까지 어렵지 않게 다닐 수 있으니까 그런 점들이 좋은 것 같아요.